데일리/와인, 맛집

을지로 노포 맛집 투어 을지오뎅 도루묵 오뎅바 아이유 영화 촬영지 시티커피

해니 2023. 7. 23. 14:32
반응형

트렁크 전시를 보러 을지로에 간 김에 노포 투어를 하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을지로 하면 노포, 노포 하면 을지로잖아요!
오랫동안 사랑받는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런 곳들을 찾아 다녀보았습니다.

우선 카페를 들렸는데요.
아이유가 출연한 영화인 "아무도 없는 곳"의 영화 촬영지라고 사장님이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유가 앉았던 곳에 앉아서 사진도 찍어보고 참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맛보다 감성으로 가게될 것 같은 곳
오래되어 보이는 손 때 가득한 곳에서 커피 한 잔 하시는 할아버님들의 낭만을 관찰하며 
너무 좋았던 곳 소개할게요.

주차xxx
지하철 역사 내에 있습니다.

커피 외에도 된장 고추장 같은 특산물들도 같이 판매하고 계셔요. 

아이유가 앉았던 곳 나도 앉아보기
커피는 그냥 그랬지만, 감성이 너무 좋았어요.
의자보세요 진쨔 저런의자 오랜만이야~


다음은 저녁 먹으러 을지오뎅!
이 곳도 굉장히 오래되었다고 하는데, 가게가 작아서 엄청 오래 기다리거나 해야한다고 해서
오픈런을 했지요.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여기도 주차는 따로 없으니 다른 곳 세우고 가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여기 가면 꼭 먹어야한다는 도루묵구이
알을 잔뜩 품고 있는 도루묵을 구워주시는데 별미에요
알이 톡톡 터지는 매력적이고 꼬소~ 한 맛!

그리고 복어꼬리 하나를 넣어 따듯하게 끓여 주시는 히레사케도 한 잔
조금 비린데 
전 좋았어요 ><
먼가 자양강장제 먹는 느낌 ?

이렇게 을지로 노포투어도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 
을지로에 감성 코스를 찾으신다면 이 코스로 다녀와보시는게 어떠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