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라이프/내가 경험한 이커머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로그인 오류 | 플랫폼 판매자의 한계

해니 2020. 8. 31. 18:28
반응형

오늘 3시부터 지금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로그인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갑자기 로그아웃이 되었다가...

또 갑자기 상품이 올려졌다가 안올려졌다가

오류가 생기네요.

 

플랫폼을 통해 판매를 하다보면

플랫폼 자체의 문제점이나

오류로 인해 판매 활동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업데이트도 있고

유지 보수를 위해 수정반영을 하거나

수정된 것들을 배포할 때 버그가 발생하면

판매자분들은 속수무책으로 기다릴 수 밖에 없죠.

 

네이버 뿐 아니라

인터넷에서 무언가를 판매하는

판매자로써는 본인이 플랫폼을 만들어도

플랫폼에 소속되어 있는 것이고

인터넷이라는 하나의 거대 플랫폼 내에서

운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뛰어 넘지 못하는 한계가 있는거죠.

 

만약 사용하는 플랫폼이 하루아침에

문을 닫는다고 해도

피해보상을 요구하는 것 밖에

할 수 없는 것이 현실 인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의 매장같은 개념인거죠.

집주인이 나가라하면..

나가야하는 그런 현실ㅋㅋㅋㅋ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가

잠시 오류로 멈춤 현상이 발생하면서

플랫폼 판매자의 넘을 수 있는 한계에 대해

생각하다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오류는 당연히 날 수 있고

버그도 당연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통이 빠르고

버그나, 오류를 빠르게 잡아낼 수 있고

그 동안의 대처, cs, 공지 등을

원활하게 해주는 플랫폼이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