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라이프/주식 | 코인 스터디

[코인] NFT 게임을 알아보자!

해니 2021. 11. 26. 09:00
반응형

 

요즘 핫한 메타버스, NFT ! 

NFT 코인도 매우 많이 나왔는데, 실제 게임을 하면서 코인을 벌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오늘은 그 게임과, 통용되는 코인에 대해 알아볼게요!

NFT 를 게임에 도입한 플랫폼들을 P2E라고 부르는데, 풀어서 보면 PLAY TO EARN 의 줄임말 입니다. 즉 돈을 벌기위해 게임을 하는 방식인거죠. P2E 방식의 게임들이 생겨나면서 많은 게임 유저들이 유입이 되고 있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세상이 왔습니다.


* 엑시인피티니 

베트남으 스타트업인 스카이매비스가 제작한 NFT게임인, 엑시인피니티 입니다. 엑시인피니티라는 게임은 엑시라는 몬스터를 캐릭터로 한 게임으로, 엑시를 구매하여 교배시키고, 더 좋은 엑시로 만드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각각의 캐릭터가 갖고있는 고유한 능력치와 희귀성으로 다른 게임 유저들과 대결하고, 레벨을 높여가는 게임입니다. 

PC 로도 할 수 있고, 휴대폰에 다운로드 하여 휴대폰으로도 할 수 있는 게임으로 휴대폰에 다운로드를 해서 모바일로 사용하는 유저들도 많다고 합니다.

캐릭터인 엑시는 물론이고, 토큰이나 아이템같은 경우도 NFT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고유한 값을 부여받은 가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되는 AXS 토큰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인 NFT코인이고, 실제 코인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어 게임을 통해 얻은 게임머니를 현금화 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 THE SANDBOX

 

더 샌드박스는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와 같은 블록체인 기반의 버젼으로 개체를 만들고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또 시장에서 판매를 할 수 있어서 플랫폼 내에서 본인들만의 게임을 개발하고 즐ㄱㄹ 수 있습니다. 

게임 내의 화폐는 SAND가 사용되며, 오는 29일에는 다양한 메타버스 체험 콘텐츠와 더불어 보상까지 제공하는 알파시즌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같이 유저들이 직접 게임 내 아이템을 만들고, 거래하고, 아이템의 속성값이나 그래픽 디자인, 금액까지 지정이 가능한 자유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또 랜드라는 개념이 있는데, 게임 내에서 가상 부동산을 플레이어들에게 판매를 했었는데 이미 완판이 되었다고 합니다. 
플레이어들의 자체 생산 게임으로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 메타워즈

 

메타워즈는 게임 내 행성과 땅을 키우고, 전쟁도 하고, 나의 군대를 키우고 업그레이드하는 세력 게임입니다. 우주를 탐사하고 전쟁을하고 세력을 키우는 과정에서 돈을 벌 수 있고, 메타워즈 내에서 사용되는 NFT 토큰을 통해 군대를 육성하고 무기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 NFT 삼국지 


삼국지는 한번쯤은 다들 해본적이 있는 게임이죠. 모든 삼국지 내에 캐릭터가 NFT화 되어 있고, 게임 토큰으로 캐릭터를 언팩하며, 영토를 넓히고, 세력을 확장하는 게임이죠. 

스토리가 탄탄하고, 다들 알고 있는 역사적 인물들을 바탕으로 하고 있고 아시아에서는 익숙하여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NFT 게임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열풍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세간의 화제는 맞는것 같네요. 
카카오게임즈,게임빌,데브시스터즈 등의 게임회사와+코인이 결합되어 새로운 플랫폼들을 너도 나도 내놓고자하여 주식/코인 시장들도 후끈후끈 달아오른걸 보니 이 열풍이 실감이 갑니다.
심지어 샌드박스는 11월 25일인 금일 그 넘을락 말락했었던 마의 10,000원을 넘어버렸죠. 
대단한 열풍이고 꼭 알아야 하는 상황들이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돈을 벌 수 있는 P2E 가 잘 자리잡기 위해서 또 여러 규제가 필요하겠지요~? 단지 사행성 게임으로만 치부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변화의 하나로 잘 자리 잡았으면 좋겠는 바람인데,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어요.

제가 좋아하는 게임인 한게임 고스톱에나 NFT 붙여주면 좋겠네요...더 열심히 할텐데 말이죠.

그럼 다음편에서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