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같은 정보/알고있으면 쓸모있는 정보들

이사 후 전입신고한 주소로 우편물 수령지 일괄 변경 | 우편이사 후 전입신고한 주소로 우편물 수령지 일괄 변경 | 주소변경서비스

해니 2021. 4. 24. 17:00
반응형

이사 후 전입신고, 확정일자까지 신청을 마쳤다면? 
우편물을 수령하는 주소지를 일괄 변경 해보자!!

다양한 곳에서 발급되는 서류들이 있는데, 전입신고 이후에는 변경을 수기로 해주어야만 주소지가 변경이 된다. 
이 역시 온라인으로 편하게 할 수가 있다. 


주거 이전 서비스에 접속을 한다. 우체국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1. 우체국 주거 이전 서비스

▽ 링크

 

우편서비스

 

service.epost.go.kr

주거 이전 서비스란?

  • 전입신고로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이전 주소지가 기재된 우편물을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하는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말합니다.
  • 민원24/정부24/주민센터에서는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우체국에서는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라는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민원24/정부24/주민센터, 또는 우체국/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민원24/정부24/주민센터에서 신청하는 경우 전입신고할 때 신청 가능하며, 세대원 전체에 대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하는 경우 이사하고자 하는 주소로의 전입신고가 완료된 상태여야 하며, 본인인증을 통한 개별 신청만 가능하고 세대원 일괄신청은 불가합니다(우체국은 가능).
     * 민원24/정부24/주민센터에서 신청 시 해당 자료는 익일에 우체국 전산시스템으로 전송되며 수수료가 있는 경우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중요한 것은,

우체국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개월은 무료이며 이후는 유료 사용을 해야한다. 
그래서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한다. 

연장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고 다른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도 된다.


2. KTMOVING KT무빙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일것이다. 

KT에서 제공하는 것인데, 무료서비스 이기도 하고 가장 편하기 때문에 나도 지난번, 이번 모두 이 사이트를 이용했다. 

주소를 검색한다.

다음은 약관을 동의해준다. 

다음은 본인인증을 해준다.

 

다음은 제휴사와 카드사 등을 선택해준다. 

자택 주소 변경을 선택해주고, 신청인 정보 "메일주소, 연락처" 등을 입력해주면 신청이 완료된다.


금융주소를 한번에 바꾸는 서비스는 법이 개정되며, 모든 금융사에서 서비스를 종료했다. 하나하나 연락또는 앱에서 변경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