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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확정일자 발급 받는 방법 (인터넷 확정일자 | 공인인증서 필요)

해니 2021. 4. 23.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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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을 계약하고, 계약금 5% 이상 넣고 전세 대출도 무리 없이 잘 진행이 되고 있다면?

부동산에서 작성한 계약서에, 확정일자를 받아서 은행에 제출을 해야 한다. 
매번 서류를 할 때 주민센터에 방문하기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보통 대부분의 일을 온라인으로 해결하는 편이다. 

이번 서류들도 주민센터 한 번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다 해결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온라인으로 확정일자 받는 방법에 대해 기록하겠다. (인터넷 확정일자)

준비물

공인인증서
계약서 스캔 파일 jpg

1. 대법원 등기소 접속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www.iros.go.kr

대법원 등기소에 접속한다. 

신청 절차가 아주 상세하게 설명 되어 있다. 

2. 사전 준비사항 체크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고, 대법원 등기소 회원가입을 해둔다. 

3. 확정일자 메뉴 >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 및 제출> 메뉴를 클릭하여, 정보들을 모두 입력한다. (주소, 임대인, 임차인 등등) 

이렇게 세가지 정보를 작성해야한다. 

작성할때 주의할점은, 혹시나 틀릴 수 있으니 꼭 계약서를 보면서 작성을 해야한다. 

3. 계약정보 입력

임대차 계약서에 기입되어 있는 내용을 모두 옮겨 작성한다. 

 

다음은 임대인/임차인 정보를 입력한다. 

3. 신청인정보

마지막으로 신청하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고, 계약서를 스캔하여 업로드 해준다. 


확정일자 발급이 완료가되면

업로드한 계약서에 확정일자가 찍혀서 출력 또는 다운로드 할 수가 있는데,
확정일자 찍힌 계약서를 다시 출력하여 은행에 제출하면 끝!!

방문 없이도 아주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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