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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인터넷 전입신고 | 공인인증서 필요)

해니 2021. 4. 24.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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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는 주민센터에 들려서 해야하나?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전입신고 역시 온라인으로 발급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을것이다.
대출을 받게 되면 대출을 완료하기 위하여, 이사 후 전입신고를 하고 전입신고 된 주소지로 변경된 등본을 은행에 제출해야 하기도 하고,
또 보증금 안전을 보장받기 위해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꼭 받아두어야 한다. 

보다 간편하게 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것이다.

그럼 전입신고란 어떤것일까? 전입신고란?

1세대의 속하는 구성원 전원 또는 일부 구성원이 거주지를 이동할 경우, 신고 의무자가 새로운 거주지에 전입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주소지 변경 및 등록을 위한 전입사실을 새로운 거주지 관할기관( 주민센터 등) 에 신고하는 일이다.

 


1. 정부24 접속 (공인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 필요) 

 

전입신고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전입신고 전입신고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수수료 수수료 없음 신청서 전입신고서(

www.gov.kr

여기서 민원을 신청해야한다.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미리 공인인증서와 sns인증을 연결해 놓은 분이라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 없지만, 해놓지 않았다면 연결을 하면 된다.

신청인 정보를 입력한다.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 입력할 창이 뜬다.

두번째로는 이사 전에 살았던 곳의 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다. 아주 간단하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이사 온 곳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다. 굳이 주민센터나 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해도 되니 너무 편하다!!

** 그리고 추가로 민원이 처리가 되면 문자 발급 신청을 해놓을경우 문자로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니 문자 확인 후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을 정부 24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가 있다. 

그럼 "전입" 으로 표시 된 새로운 주소가 등본에 찍혀 발급되기 때문에 해당 서류를 출력하여 은행에 가져다주면 된다. 

그럼 온라인으로 전입신고까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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