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디자인을 누군가에게 의뢰하여 맡기는 것도 물론 전문적이고 좋지만, 상품이 한개, 두개가 아니라
매일매일 업로드 되야하는 순환이 빠른 상품이거나, 상품의 DB갯수가 굉장히 많다면.
매번 비용을 들여가며 상세페이지를 의뢰하기엔 부담이 되고, 시간적인 여유도 없을 것이다.
내 스스로 내 손으로 만드는 상세페이지 디자인!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전 주의사항과 어떤 구성으로 사용하면 좋을지 이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알려드리겠다!
※ 주의사항 ※
* 타사 이미지 도용
* 저작권 없는 이미지와 클립아트, 아이콘 등 사용 금지
* 상업적 허용되지 않은 상품 이미지, 아이콘, 클립아트, 폰트 사용 금지
■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
**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
■ 제작 사이즈 : 쇼핑몰의 권장 사이즈에 맞게 제작
- 예시 : 스마트스토어 가로 860PX , 세로 무관
■ 상세페이지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할 영역
1 . 브랜드 소개 또는 이 상품의 인트로 도입 부분
2. 상품 설명과 주요 사항 소개
3. 상품의 특장점, 강점
■ 상세페이지의 구성
브랜드 소개 또는 이 상품의 인트로 도입 부분 |
품 설명과 주요 사항 소개 |
상품의 특장점, 강점 |
추가정보들 (배송방법,사용방법,세척방법,레시피 등) |
■ 상세페이지 구성 상세보기
브랜드 소개 또는 이 상품의 인트로 도입 부분
가장 상단의 영역이다.
잠재적 구매자가 가장 우선적으로 보게되는 도입부이다.
여기서 강한 인상을 주거나, 궁금증을 유발하여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싶게 만들어야한다.
대표가 되는 상품명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제목] , [부제목] 으로 구성하는것이 좋다.
예시
상품 설명과 주요 사항 소개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가 제공되어야 하는 영역.
상품의 구매를 결정하기 위해 얻을 수 있는 데이터들이 보기 쉽게, 이해되기 쉽게 집약되어 있어야 한다.
구매 전 꼼꼼히 확인하는 부분이다.
이 곳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들은 상품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원료, 원재료, 전성분, 생산과정, 브랜드정보, 사이즈, 컬러 등의 다양한 정보가 있을 것이다.
예시
상품의 특장점, 강점
세번째로는 상품의 특장점을 나열하거나 차별점등을 설득하여, 구매를 확정할 수 있도록 결정적으로 역할을 하는 영역이다.
제품의 강점이나, 브랜드의 강점, 차별점 "왜 00이어야 하는지" 에 대해 어필해주어야 한다.
원료 등의 이야기를 해도 좋고, 성분이나 제작 과정에서 특별히 신경쓴 부분을 기입해주면 좋다.
예시
추가정보들 (배송방법,사용방법,세척방법,레시피 등)
마지막 영역은 상품 카테고리 별로 필요한 추가 정보들이다.
식품이면 보관방법, 배송방법, 포장방법, 레시피, 섭취방법 등이 있을 것이다.
또는 화장품이면 사용방법이 있을 것이고, 마스크면 착용방법이 있을 것이고, 의류면 코디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업로드 해주면 좋다.
해외배송이면 해외 배송 소요 기간 또는 출고되어 배송되는 프로세스를 말해줄 수도 있을 것이고, 전기제품이면 A/S 방법을 안내해줄 수도 있으며 정기구독 상품이라면 대여날짜, 수거날짜 등을 기입해줄 수도 있다.
예시
상세페이지 디자인 시 가장 필요한 영역을 소개했다.
이 영역에도 내용을 충분히 담으면 충실한 상세페이지가 될 수 있다.
사용하는 멘트역시 통일되고 일관되면 좋다.
컬러 사용 역시 브랜드를 보여줄 수 있는 시그니쳐 컬러면 좋다.
내가 판매하는 상품들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설명을 가시성좋게, 이해가 잘 되게 입력하여
고객을 설득하는 것이 바로 상세페이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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