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라이프/내가 경험한 이커머스

[상품이미지] 오픈마켓 별 상품 대표 이미지 사이즈 | 썸네일 이미지 사이즈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해니 2021. 4. 10. 15:00
반응형

상품등록을 할 때 상품의 이미지, 썸네일이미지를 업로드 해야한다. 
업로드를 할 때 쇼핑몰마다의 맞춰야 하는 양식이 있다. 

쇼핑몰 별 대표이미지, 썸네일이미지 사이즈를 알아보자.


쇼핑몰명

권장사양

스마트스토어

1000PX * 1000PX

쿠팡 

500PX * 500PX

G마켓(ESM)

1000PX * 1000PX

 11번가

600PX * 600PX 이상 | 1000PX * 1000PX 시 확대보기 가능

카카오 톡스토어

375PX * 375PX

위메프

460PX * 460PX 권장

티몬

600PX * 600PX

인터파크

1000PX * 1000PX

 


보통 상품의 상세이미지를 제작할때 대표이미지 1개와, 추가이미지 여러개를 업로드 할 수 있다.

가장 대표가 되는 이미지 1개와 
추가이미지 (측면 , 뒷면, 구성 등) 4-5개를 함께 구성해주는것이 좋다. 

그리고 썸네일 이미지에는 로고 또는 간단한 텍스트는 괜찮지만
텍스트는 최대한 넣지 않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스마트스토어도 이미지의 20%미만으로 텍스트를 사용하길 권장한다.
광고를 돌릴때도 그렇다. 텍스트가 삽입된 이미지는 광고에서도 제한이 걸리고 또 럭키투데이 등의 행사를 할때도 
교체가 필요하다. 

글자는 최대한 덜어내도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