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품등록을 할 때 상품의 이미지, 썸네일이미지를 업로드 해야한다.
업로드를 할 때 쇼핑몰마다의 맞춰야 하는 양식이 있다.
쇼핑몰 별 대표이미지, 썸네일이미지 사이즈를 알아보자.
쇼핑몰명 |
권장사양 |
스마트스토어 |
1000PX * 1000PX |
쿠팡 |
500PX * 500PX |
G마켓(ESM) |
1000PX * 1000PX |
11번가 |
600PX * 600PX 이상 | 1000PX * 1000PX 시 확대보기 가능 |
카카오 톡스토어 |
375PX * 375PX |
위메프 |
460PX * 460PX 권장 |
티몬 |
600PX * 600PX |
인터파크 |
1000PX * 1000PX |
보통 상품의 상세이미지를 제작할때 대표이미지 1개와, 추가이미지 여러개를 업로드 할 수 있다.
가장 대표가 되는 이미지 1개와
추가이미지 (측면 , 뒷면, 구성 등) 4-5개를 함께 구성해주는것이 좋다.
그리고 썸네일 이미지에는 로고 또는 간단한 텍스트는 괜찮지만
텍스트는 최대한 넣지 않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스마트스토어도 이미지의 20%미만으로 텍스트를 사용하길 권장한다.
광고를 돌릴때도 그렇다. 텍스트가 삽입된 이미지는 광고에서도 제한이 걸리고 또 럭키투데이 등의 행사를 할때도
교체가 필요하다.
글자는 최대한 덜어내도록!
반응형
'노마드 라이프 > 내가 경험한 이커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키워드 추출 사이트 (1) | 2021.04.13 |
---|---|
[상세페이지 디자인] 상세페이지 디자인 구성하기 | 내 손으로 만드는 상세페이지 이미지 (0) | 2021.04.11 |
[상세페이지 디자인] 이미지를 위한 색상조합 컬러조합 사이트 그라데이션편 (0) | 2021.04.09 |
[상세페이지 디자인] 이미지를 위한 컬러조합 색상조합 추천 사이트 3개 소개 (0) | 2021.04.08 |
[상세페이지 디자인] 무료이미지 소스 상업적 이용 가능 이미지들 프리픽 셔터스톡 픽사베이 (0) | 2021.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