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라이프/내가 경험한 이커머스

전자책, 독립출판 플랫폼 소개

해니 2022. 1. 24. 14:45
반응형

최근 작가가 되는 것에 도전을 하고싶어, 제가 갖고 있는 노하우들을 담은 전자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전자책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들도 여러개가 있고 개인출판을 도와주는 플랫폼들도 있더라구요.

종이책도 같이 만들면 좋을 것 같아서 여러곳에 신청을 해두었는데,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출판>
- 부크크

https://www.bookk.co.kr/

 

온라인출판플랫폼 :: 부크크

온라인출판플랫폼, 온라인서점, 책만들기, 에세이, 자서전,무료 출판

www.bookk.co.kr

 

종이책을 개인이 쉽게 제작할 수 있고, 출판 사업자를 내지 않아도 ISBN 발행, 교보문고, 알라딘 등의 제휴 서점까지 연계해주는 플랫폼 입니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대로 책을 만들어서 신청하면 2-3일 정도 내에 승인 및 반려내용을 전달 줍니다. 승인이 나면 제휴 서점과 부크크 사이트 내에서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전자책 PDF>
- 크몽
https://kmong.com/

 

크몽까지 내 능력 |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에서 전문가를 만나고 능력을 확장해보세요.

마케팅, 디자인, IT·프로그래밍 등 400여 개의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 지금 바로 필요한 전문가를 쉽게 찾아보세요.

kmong.com

아마 전자책 하면 가장 처음으로 떠오르는 플랫폼일 겁니다. 
크몽에서 제공하는 메뉴를 통해 내가 작성한 PDF 전자책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크몽에서 판매가 되면 크몽 수수료를 제외한 비용이 정산되는 개념으로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제작시에 크몽에서 주는 가이드를 지켜 진행해야합니다.
폰트와, 출처 그리고 이미지 사이즈 등을 가이드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 탈잉
탈잉도 크몽과 같은 프리랜서 마켓과 같은 개념인데요. 다양한 VOD 교육 컨텐츠들도 제공하고 PDF도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탈잉에서도 전문가 등록을 한 후에 PDF를 업로드 하면 되는데, 크몽과 같이 폰트, 출처, 이미지 사이즈 등을 가이드로 제시하고 있어서 가이드에 맞게 글 양식을 수정하여 업로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탈잉은 50P이상으로 제작해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세곳 모두 승인 대기중이라 반려가 나면 또 수정하고 재 승인을 요청하는 과정을 몇번 거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