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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에 급상승하는 키워드 조사, 상품탐구일지 1편

해니 2024. 2. 8.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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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키워드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죠! 
여러 사이트와 쇼핑몰 플랫폼들을 뒤지고, 뒤지며 어떤 상품을 사람들이 좋아하는가에 대한 공부는
개인적인 안목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사업을 하면서도 꼭 필요하고 꾸준히 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상품을 탐구하고, 키워드를 조사하고, 어떤 상품들이 수요가 있는지에 대해 탐구하는 과정을 일지로 써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대목이죠. 아무래도 식품을 판매하시는 분들이거나, 선물세트를 판매하시는 분들은 지금 쯤 많은 매출을 올리고, 배송에 힘을 쓰고 계실 것 같은데요. (너무 부럽습니다..^^)


가장 유명한 키워드 사이트 : https://itemscout.io/keyword 아이템스카우트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명절이기도 하나, 졸업식 시즌이기도 하고 또 발렌타인데이 시즌이기도 합니다.
시즌성 상품으로 눈에 띄는 키워드는 과일선물세트, 발렌타인데이초콜릿, 졸업식 꽃다발, 곶감 등이 눈에 보입니다.

설날 키워드 대표 카테고리로 가장 검색수가 높은 것은 LA갈비로 총 검색수가 무려 290,900 입니다. 와우!
또 레드향, 사과, 천혜향, 한우선물세트, 과일선물세트, 상주곶감, 스팸선물세트, 동원참치, 엘지생활건강, 하루견과 등 다양한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쿠팡 로켓필터를 걸어 판매량순으로 "선물세트" 키워드를 검색하니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제품이 가장 먼저 나오고, 귤, 신라면세트, 김세트, 오일세트, 스팸, 참치, 소고기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네요.

역시 명절인 과일이 빠지지 않습니다.

광고를 제외하고 랭킹순으로 보면 이렇게 뜨고 있습니다.
이런 선물세트를 상위에 띄울 수 있다면 이 시기 수익률을 책임지고 끌여올려 줄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는 블랙키위 키워드를 볼 수 있는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역시 한우와 과일, 스팸과 한과, 소고기 등 식품의 비율이 높습니다.

이 키워드는 추석 및 설 명절 신년에 확 검색량이 느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영역에서 확인을 해보면, 역시나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레드향, 소고기 등의 식품입니다.

꼭 백화점이나 이런 곳에 팔지 않더라도
이 시즌을 위해
식품을 판매하는 사업자라면, 기획상품을 만들어
명절 타겟으로 판매를 기획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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